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내돈내산]소니 보이스레코더 PCM-A10 리뷰

by 차승록 2020. 8. 27.

저는 평소에도 회원님들에게 종목분석이나 시황, 교육영상 등등을 자주 전달합니다.

 

오랫동안 써오던 마이크 장비가 있긴 했지만, 최근 유튜브 업로드를 많이 하면서

퀄리티 좋은 녹음기 장비가 있었으면 싶더라고요.

 

한 번 구매할 때 질좋은 것으로 사서 오래 쓰자는 주의여서,

서치를 좀 해보고 평이 좋은 녀석으로 장만했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건 소니 PCM-A10 모델인데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지만 더 좋은 작업물을 내려면

이정도 써야 하지 않나 싶어서 큰맘 먹고 데려왔습니다.^^

 

배송은 얼마 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뽀얀 상자를 보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

 

사무실 조명이 노란빛이어서 상자도 노래보이지만

깔끔한 하얀색 바탕에 직관적인 패키지입니다.

 

왼쪽에 사양이 간단하게 표기되어 있는데

기본 용량은 16GB라고 나와있지만

마이크로 SD카드를 넣으면 확장도 가능하다네요.

 

음질도 조절할 수 있는데 제일 좋은 성능으로 설정했을 경우

7시간 정도 녹음할 수 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구성품은 단촐해 보이지만 있을 건 다 있습니다.

 

보이스레코더 본체와.. 보관용 파우치, 그리고 오른쪽에

솜같이 생긴 건 마이크 보호솜입니다 ^^

 

전자기기가 특성상 먼지유입이 되거나 물이 들어가면

망가지기 쉬운데.. 케이스가 함께 들어있어서

출장갈 때도 유용하게 쓸 것 같습니다.

 

기존에 마이크를 쓸 때는 숨소리나 바람소리가 같이 들어갈까봐

휴지를 감아서 쓸 때도 있었는데.. 이런 구성품이 있으니

확실히 제대로 장비를 갖춘 기분이 듭니다.

 

실제로 사용해 봤을 때도 솜을 씌워서 녹음하니

잡음이 확연히 줄어 음질 표현이 한결 깔끔해졌네요.

 

결과물은 유튜브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십니다!

열심히 하고 있는 중이니 종종 놀러와 주세요 ^^

유튜브 구경하기^^

크기를 보여드리려고 비교샷 한번 찍어봤는데요.

 

볼펜이랑 비슷한 길이여서 가방에 넣거나 해도

부피를 많이 차지하진 않을듯합니다.

 

제가 방송녹화겸 서울 출장을 자주 가는 편인데,

짐이 많아지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마음에 드네요. ^^

요즘에 유튜버 분들도 녹음기 많이 찾으신다고 하죠?

소니 PCM-A10 모델이라면 휴대성과 성능 모두

챙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강의들을 일이 많으신 분들이나 녹음자료 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어도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성능에 대한 후기는 며칠 더 써본 다음

다시금 글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현재까지 특별한 문제는 발견하지 못해서

여러모로 잘 쓰게 될 것 같네요.

 

모두 좋은 밤 되세요!

'일상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프라다 남성지갑 반지갑 후기  (0) 2020.09.15

댓글